[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시는 시민이 생활 전반에서 경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시민복지, 생활 불편, 시민안전, 민생경제, 혁신성장 등 5개 분야이며, 응모대상은 일상과 경제활동에서 느끼는 불편에 따른 개선점(법령, 제도, 규정 등)으로, 단순한 진정, 민원,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제외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규제 개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는 9월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아이디어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의 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 방법은 게시된 응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자는 12월 중 발표 예정이며, 참가자 중 13명의 당선자에게는 서울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과제는 규제 관련 부처 법령·제도 개선 건의, 소관 부서 협의를 통해 법령이나 자치법규를 개정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김희정 서울시 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는 일상에서 불편을 주거나 경제활동에 저해가 되는 행정규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발굴해 개선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통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