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파나소닉(Panasonic)의 PAN1740A 시리즈 RF 모듈 공급을 시작한다.

모듈은 블루투스 5.0 저에너지를 지원하는 통합형 베이스밴드 프로세서와 무선 송수신기를 갖추고 있다. 최대 8개의 연결을 지원하고 부팅 시간을 줄이며, 모션·제스처 인식과 음성 명령 지원이 필요한 원격 제어 장치에 최적화돼 있다.

 

 

PAN1740A에 오디오 장치를 통합하면 PCM/I²S를 통한 외부 코덱, PDM을 통한 MEMS 마이크, 샘플 속도 컨버터 장치를 위한 손쉬운 인터페이스를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Arm Cortex-M0 CPU를 갖춘 다용도 모듈로서 독립형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나 호스팅 시스템 데이터 펌프로 사용할 수 있다.

송·수신 모드에서 4.9mA만을 소비해 신호 범위나 송신 전력을 줄이지 않고도 동전형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 9×9.5×1.8mm 모듈은 93dBm의 링크 예산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5.0 표준은 물론 EU CE RED, FCC, IC의 인증을 통과했다.

PAN1740A 평가 키트는 사용이 쉬운 USB 동글 2개로 구성돼 있으며, USB-UART 변환기를 갖춰 하드웨어가 모듈 핀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사용자 지정 펌웨어를 평가하기 위한 J-Link 디버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