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본 시민들을 구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용섭 시장은 "감염병과 자연재해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개인 문제가 아닌 공동체 차원에서 접근해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시는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시행으로 결혼식 참석인원을 50인 미만으로 제한하고 있고, 고위험시설로 지정된 뷔페는 집합금지 행정조치로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이에 결혼식 연기와 취소, 보증 인원 문제 등으로 인해 예비 부부들과 예식업체 간 다툼이 발생하고 있어 시가 적극 중재에 나서기로 했다.

이용섭 시장은 25일 오전 간부회의에서 "결혼식을 앞둔 예비 부부들의 피해에 대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으로 예비 부부들이 결혼식 연기와 하객 감소 등에 따른 막대한 위약금 부담을 떠안아야 하고 예식업체도 경영상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재난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이기 때문에 예식업체와 예비부부간의 계약 문제로만 볼 것이 아니라 우리 시가 결혼을 앞둔 시민들을 적극적으로 도울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는 시청 1층 민원실 내 여성가족국 소비생활센터(062-613-3773)에서 예비 부부와 예식업체들의 피해 상황을 접수해 다각적인 피해구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그동안은 피해사례가 다양해 개별, 민원별로 상담·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지만, 앞으로는 시 차원의 종합적이고 현실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정부가 한국예식업중앙회에 위약금 없이 최대 6개월 결혼식 연기와 보증 인원 감축을 권고함에 따라 예식업체가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중재에 나서는 한편 공정거래위원회와 여성가족부 등에 피해구제에 대한 전국 공통기준 마련을 건의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7∼8일 발생한 집중호우로 타격을 입은 첨단·평동산단에 대해서도 피해 현황을 접수해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폭우로 인해 첨단 산단 142개사 200억원, 평동산단 41개사 70억원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 집계하고 있다.

정부가 산단이 속해 있는 광산구와 북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해 지원하기로 했으나, 산단 입주기업들은 실질적인 혜택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 시장은 간부회의를 통해 "집중호우로 인한 산단 입주기업들의 피해 현황을 접수해 지원방안을 적극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광주시 일자리경제실은 기업들의 피해 현황을 접수해 현장 점검 등을 통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호우피해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도 강구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