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 문의 +852 2176 3548
최신 Intel Xeon 프로세서 탑재 업그레이드된 블레이드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www.EmersonNetwork Power.com)는 10 코어 Intel Xeon 프로세서 E5-2600 v2 제품군을 탑재하여 높은 효율과 최적 성능을 제공하는 40G ATCA 블레이드 신제품을 발표했다.

에머슨 ATCA-7475는 두 가지 프로세서 신제품을 인텔 통신 칩셋 89xx 시리즈 기기 2대에 통합하여 균형을 이룬 오프로드 가속을 실현한다. 블레이드 신제품은 또한 가능한 최고 속도의 메모리 서브시스템과 전체 대역폭 활성/활성 40G 패브릭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네트워크 데이터 센터나 텔레콤 중앙국에서 최고 성능의 패킷 프로세싱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광범위한 RTM(Rear Transition Module)은 스토리지 및 I/O에서 업계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가 에머슨의 ATCA-7475를 여러 다른 네트워크 인프라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신 블레이드는 에머슨의 ATCA-7470 패킷 프로세싱 블레이드 사용자에게는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하고, Intel Xeon 프로세서 기반의 다른 ATCA 블레이드 사용자에게는 성능 및 기능 향상이라는 장점을 제공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하이사이드 고주파수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하이사이드의 고주파수 N채널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제품명: LTC4440A-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신제품은 최대 80V의 입력 전압에서 동작하며 최고 100V까지의 과도전압에서도 동작한다. 파워 MOSFET과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수많은 DC/DC 컨트롤러 제품 중 하나가 결합된 이 드라이버는 통합 전원 공급장치 방식으로 제공된다.

LTC4440A-5는 4V~15V의 범위의 게이트 드라이브 전압에서 동작된다. 이 제품은 로직 레벨의 MOSFET을 구동시키는 데 최적화되었으며 활성화되었을 때 외부 MOSFET을 디스에이블시키는 저전압 록아웃 회로를 포함한다.

입력 그라운드 레퍼런스 로직 신호는 하이사이드 게이트 전원으로 내부에서 레벨변환되어, 그라운드 이상에서 최고 95V 일 때 연속적으로 동작할 수 있다.

게이트 드라이브가 6V일 때, LTC4440A-5는 1.1A 피크 풀업 전류와 1.8 옴 풀다운 임피던스를 제공하며, 높은 게이트 용량, 고전류, MOSFET을 비롯해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에서 병렬로 연결된 여러 개의 MOSFET을 구동시킬 때 이상적이다. 1,000 pF 부하를 구동시킬 때, 10ns의 빠른 상승과 7ns의 빠른 하강 시간은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시킨다.


브릿지룩스 | 문의 031-719-4357
LED 어레이 신제품 'V시리즈'


브릿지룩스(www.bridgelux.com)는칩온보드(CoB) 타입의 LED어레이 신제품(제품명: Bridg elux V Series)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용 효율적인 조명 엔진이 탑재된 브릿지룩스의 V 시리즈는 시장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평가 받은 베로(Vero™) 제품 라인의 기술과 성능이 확대된 제품으로, 소형 패키지에도 불구하고 높은 플럭스 밀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엄격한 빔 제어 특징 및 고품질 조명이 중요한1,000 루멘 이하의 상업용 및 가정용 조명 시장에 매우 적합하다.

브릿지룩스 고유의 광원 기술이 적용된 브릿지룩스 V 시리즈 LED 어레이는 PAR 램프, MR-16 램프, 소형 구경 조명, 랜드스케이프 조명, 보안 조명, 트랙 조명, 악센트 조명과 같은 1,000 루멘 이하의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타깃으로 특별히 개발되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언리미티드(Strategies Unlimited)에 따르면, 전 세계 LED PAR 대체 램프 시장은 2011년 1,300만대 규모에서 오는 2016년 4,700만대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V 시리즈 LED 어레이는 다양한 전기 구성 및 CCT와 CRI 조합이 포함된 2가지 사이즈의 조명 엔진(V6 및 V8)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우수한 설계 유연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실현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TV 및 셋톱박스용 DVB 디모듈레이터


실리콘랩스(www.silabs.com)는 전세계 케이블, 지상파, 위성 방송을 위해 최신 DVB 표준을 지원하는 범용 디지털 비디오 방송(DVB) 디모듈레이터 신제품을 발표했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Si216x/6x2제품군은 통합 디지털 TV(iDTV)와 셋톱박스(STB)를 위해 복잡한 고성능 비디오 프론트 엔드의 설계를 간소화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멀티 리시버 iDTV와 STB 애플레케이션을 겨냥한 업계 최초의 듀얼 채널 DVB 디모듈레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실리콘랩스의 Si216x/6x2 디모듈레이터 제품군은 케이블(DVB-C2/C, ITU J.83 Annex A/B/C)과 지상파(DVB-T2/T), 그리고 위성(DVB-S2/S, DSS)을 위한 제 1세대 및 2세대 DVB 방송 표준을 모두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실리콘랩스의 디지털 디모듈레이션 아키텍처를 활용한 단일 채널 Si216x와 듀얼 채널 Si216x2 디모듈레이터는 각 DVB 표준에 대해 뛰어난 수신 성능을 구현하면서, 프런트 엔드 설계의 복잡성, 풋프린트 크기, 시스템 비용 및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고 있다.

퍼스널 비디오 레코더(PVR)이나 픽처 인 픽처(picture-in-picture) 같은 기능을 추가하고자 하는 TV/STB 제조업체들에게는 다중 디모듈레이터가 반드시 필요하다. 실리콘랩스의 듀얼 디모듈레이터를 이용하면 TV/STB 제조업체들은 멀티 리시버 설계를 간소화하고 비용도 낮출 수 있다. 

 


맥심 인테그레이티드 | 문의 02-551-1236
고집적 옥탈 초음파 트랜시버


맥심 인테그레이티드 프로덕츠(www.maximinte grated.com)의 MAX2082 옥탈 초음파 트랜시버를 이용함으로써 폼팩터를 소형화하고 영상 품질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 고집적 트랜시버는 초음파 시스템에서 수천 개의 이산 소자를 대체할 수 있다. 그러므로 기존 아키텍처와 비교해서 40퍼센트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30퍼센트 더 낮은 전력을 소모한다.

큰 병원에서 사용되던 초음파 장비가 이제는 저렴한 가격대의  비외과적인 진단 장비로 탈바꿈하며 소규모 의원이나 환자 개인의 가정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더 뛰어난 성능과 경제적인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초음파 장비는 더 작아지고 더 뛰어난 선명도를 제공하여야 테스트와 진단이 더 편리해지고, 더 신속하고, 더 정확해진다.

MAX2082이 바로 그러한 솔루션으로서 포괄적인 저전력 초음파 트랜시버이다. MAX2082는 10평방인치 미만의 소형화된 패키지로 8채널의 3레벨 200V 펄서 및 T/R 스위치, 옥탈 ADC, 옥탈 LNA, 옥탈 VGA, CW 믹서, 앤티-에일리어싱 필터, 커플링 커패시터를 통합하고 있다. 기존 솔루션과 비교해서 필요한 보드 공간을 40퍼센트 절약할 수 있으며 특히 휴대형 시스템에 이용하기에 유용하다.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즈 | 문의 +852 3652 5642
전조등 시스템 구현하는 오스타 헤드램프 프로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즈(www.osram-os.com)는 신형 오스람 오스타 헤드램프 프로를 가지고 최초로 이러한 특수 용도의 개별 LED 부품을 개발했다.

신형 멀티-칩 LED의 5개 칩은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주행 상황 및 다른 도로 이용자의 위치에 따라 유동적으로 칩의 스위치가 껴지고 꺼진다.

LED 기술에 힘입어 AFS는 이전에 비해 훨씬 더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다. 헤드라이트 부품이나 전체 헤드라이트를 움직이는데 기계 조립이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신형 오스람 오스타 헤드램프 프로 같은 LED 제품으로 개별 칩이 지능형 제어를 통해 개별적으로 스위치가 켜지고 꺼진다.

이 제어기에서는 특정 주행 상황에 따라 그리고 다른 도로 이용자의 위치에 역동적으로 적응하면서 헤드라이트 방사각 내 영역을 유동적으로 감춤으로써 눈부심 없는 고도 빔 조명을 위해 센서와 전자 부품을 활용한다. 또한 이 LED 덕분에 적응형 코너링 조명과 스포트라이트를 차도 가장자리에서 있을 수 있는 장애물을 비추는데 쉽게 실행할 수 있다.

헤드라이트에 사용하려면 고성능 단계의 멀티칩 LED가 필요하고, 오스람 오스타 헤드램프 LED 제품군은 고성능 기술, 일정한 조명 및 온도 안정성을 갖추고 있으므로 특히 고출력 적용에 안성맞춤이다.

 


IR | 문의 02-557-7613
DC-DC 동기 벅 애플리케이션용 FastIRFET™ 제품군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IR, www.irf.com)가 첨단 텔레콤 및 넷콤 장비, 서버, 그래픽 카드, 데스크톱, 울트라북 및 노트북 컴퓨터를 비롯한 DC-DC 동기 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 전력 MOSFET 25V FastIRFET 제품군을 출시했다.

FastIRFET 제품군은 업계 표준 PQFN 패키지에 IR의 최신 실리콘을 탑재해 개별 DC-DC 컨버터에 높은 벤치마크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이 제품군에는 0.7밀리옴의 낮은 온 스테이트 저항(RDS(ON))을 제공하는 IRFH4201과 함께 링잉을 감소시키고 시스템 효율을 높이도록 설계된 IRF H4210D 및 IRFH4213D 단일 칩 방식 FETKY 디바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첨단 25V FastIRFET MOSFET은 개별 고성능 DC-DC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업계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IR의 통합 SupIRbuck, PowIRstage 및 전력 블록 플랫폼과 완벽하게 구성할 수 있어 설계자에게 다양한 고성능 DC-DC 옵션을 제공한다.

5V 게이트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IR의 FastIRFET 디바이스는 어떤 컨트롤러나 드라이버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설계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소형 풋프린트에 더 높은 전류, 효율 및 주파수 성능을 제공한다. 제품은 환경 친화적, lead-free 및 RoHS 준수 BOM을 채택한 업계 표준 5x6 및 3.3×3.3mm P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듀얼 13A μModule 레귤레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시리얼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갖춘 듀얼 13A 또는 단일 26A Module(micromodule) 스텝다운 DC/DC 레귤레이터(제품명: LTM467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 설계자 및 원격 작업자들은 시스템의 전력 조건과 소모를 명령하고 감독할 수 있다. 전원 공급장치 파라미터를 디지털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은 물리적 하드웨어, 회로 및 시스템의 BoM 변경을 요구하는 요소들을 감소시킴으로써 시장출시 시점 및 다운 시간을 감소시킨다. LTM4676은 프로토타입, 개발 및 필드 동작 기간 동안 시스템 특성화, 최적화,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을 단순화시킨다.

타깃 애플리케이션은 광 전송 시스템, 데이터컴 및 텔레콤 스위치, 라우터, 산업용 테스트 장비, 로보틱스, RAID를 비롯해 전기 유틸리티, 냉방, 유지 등의 비용이 중요한 기업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PoL에 대한 전력을 공급하는 것 이외에도, LTM4676은 PMBus에서 전력 및 전력 관리 파라미터의 구성변경 기능 및 텔레메트리 모니터링의 특징이 있다. PMBus는 개방형 표준의 I²C 기반 디지털 시리얼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이다. LTM4676의 2와이어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은 마진될 수 있으며, 조절되거나, 증가할 수 있다.

 


TI | 문의 02-551-2800
폐쇄 루프 I2S 오디오 증폭기


TI 코리아(www.ti.com/ww/kr)는 TV, 사운드바, 휴대형 도킹 스테이션, 블루투스 스피커, 애프터마켓 자동차 오디오 제품과 같은 중전력 스테레오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개의 디지털 입력 폐쇄 루프 I2S 증폭기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TAS5760xx 디바이스는 높은 스위칭 주파수가 특징으로, 보다 작은 출력 필터 부품을 이용할 수 있어 전반적인 솔루션 크기와 BOM 비용을 낮춘다. 또한 히트싱크(heatsink) 없이도 채널 당 20W 연속 전력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1W에서 0.03%의 THD+N, -92dB의 누화(crosstalk), 66μV의 유휴 채널 잡음 등을 비롯해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 사양을 제공한다.

TAS5760xx 제품군은 핀 호환이 가능한 48핀 제품을 다음의 4개 제품으로 제공한다. TAS5760MD와 TAS5760LD는 헤드폰 증폭기/라인 드라이버를 통합하고 있으며, TAS5760M과 TAS5760L은 헤드폰을 통합하지 않은 디바이스이다. TAS5760M과 TAS5760L은 보다 소형화된 풋프린트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9mm×6mm 32핀 패키지로도 제공된다.

이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THD+N, 누화, 유휴 잡음 관련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폐쇄 루프 아키텍처로서 80dB의 뛰어난 PSRR(power supply rejection ratio)을 제공하여 배터리 출력이 변하더라도 증폭기는 일정한 전력을 유지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지능형 아날로그 및 초저전력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가 지능형 아날로그 및 저전력 기술을 통합한 PIC마이크로컨트롤러(MCU)인 PIC24FJ128GC010제품군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제품군은 아날로그 시스템 온 칩(SoC, System on a Chip)으로, 마이크로칩 최초의 온-칩 정밀 16 비트 ADC와 10Msps 12 비트 ADC 를 포함하는 완전한 아날로그 신호 체인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휴대형 의료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초저전력(XLP) 기술을 탑재한 DAC와 듀얼 연산 증폭기(Op amps)를 포함하고 있다.

아날로그 통합 및 저전력 소비의 조합은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비용과 노이즈를 낮추며 동시에 보다 많은 신호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혈당 측정기 및 혈압계에 사용되는 휴대형 의료 애플리케이션과, 전압 및 전력 모니터, 가스 센서, 고속 센서 어레이 등의 휴대형 모니터링 기기에 사용되는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새로운 PIC24FJ128GC010 제품군은 알파뉴메릭(alphanumeric) 배너 스크롤링을 포함하는 풍부한 사용자 정보 디스플레이를 위해, 최대 472 세그먼트까지 구동 가능하도록 통합된 LCD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또한, 통합된 USB를 통해 의료 기기에 임상 데이터 업로드를 지원할 수도 있으며, 산업 설비를 위한 서비스 및 데이터 포트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다. 온-칩 mTouch 주변 장치는 정전용량 방식 터치를 지원한다.

 


PMC | 문의 02-558-7734
12Gb/s SAS 스토리지 솔루션 SSD 플래시 성능 개선


PMC(www.pmcs.com)는 고성능 서버와 네트워크로 연결된 스토리지를 위한 Adaptec 시리즈 8 12Gb/s SAS RAID 어댑터 제품군을 발표했다.

PMC는 자사의 I/O 프로토콜 제어기, RAID 칩내장(RoC) 제어기, SAS 확장기, SSD 제어기 및 고급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업계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12Gb/s SAS 아키텍처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12G SSD의 미개척된 성능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PMC의 솔루션으로 설계한 시스템은 부품 수, 차지하는 공간 및 전력 소비를 줄여 전반적인 스토리지 연결성을 배가할 수 있다.

PMC의 12Gb/s SAS 아키텍처는 클라우드 컴퓨팅, 컨텐츠 전달 네트워크,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동적 데이터에 필요한 성능, 유연성, 밀도를 제공하는데 최적화되었다.

Adaptec 시리즈 8은 70만 이상의 4K 랜덤 읽기 RAID 입출력 초당 수행횟수(IOPS)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세대 RAID 어댑터 성능보다 60% 개선된 수치이다.

이처럼 뛰어난 성능 수준은 12Gb/s SAS SSD의 잠재력을 극대화 하고, 이는 곧 6Gb/s SAS SSD에 비해 2배 빠르고 기존 하드 드라이브 보다는 1,000배 빠른 속도를 실현한 것이다.
시리즈 8 제품군은 다섯 가지 유형의 모델로 이루어져 있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2-7005
새로운 트루터치 Gen5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스마트폰, 슈퍼폰, 태블릿 및 e-리더에 세계에서 가장 노이즈 면역 기능이 뛰어난 터치스크린 컨트롤 기술을 제공하는 자사의 트루터치 Gen5(TrueTouch Gen5) 제품군을 위한 새로운 TMA568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TMA568 컨트롤러는 2.0-mm-tip 수동 스타일러스로 쓰기와 그리기를 지원하며, 그로 인해 터치스크린이 7mm의 작은 문자를 캡쳐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러한 기능은 중국어, 일본어와 같이 안정적인 텍스트 입력을 위한 향상된 문자 인식을 필요로 하는 언어를 쓰는데 중요한 기능이다. 새로운 컨트롤러는 또한 화면을 터치하는 사용자의 손바닥을 인식하고 의도하지 않은 터치 입력을 방지하는 Gen5 제품군에 팜 리젝션(palm rejection)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및 애프터-마켓 충전기로부터의 일렉트로닉 노이즈는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한 기능을 방해 할 수 있다. 트루터치 Gen5 제품군의 차저아머(ChargerArmor) 기능은 초박형 0.5-mm 커버 렌즈와 최고 22mm의 손가락 크기로 1~500kHz까지 측정된 탁월한 40 볼트 피크-투-피크(Vpp) 충전기 노이즈 내성을 제공한다.

 


안리쓰 | 문의 031-696-7752
PIM 마스터 위한 3가지 주파수 옵션


안리쓰(www.anritsu.co.k)는 업계 선도형 PIM 마스터 (제품명: MW82119A)를 위한 3가지 주파수 옵션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수동 상호변조(PIM: Passive Intermodulation) 고전력, 배터리 구동식, 휴대형 PIM 테스트 분석기이다. 새로운 옵션은 LTE 800 MHz, UMTS 2100 MHz 대역을 비롯해 LTE 2600 MHz 대역에서 "타워 상층부" PIM 측정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최초의 배터리 구동식 핸드헬드 애널라이저를 무선 필드 엔지니어와 기술자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옵션은 LTE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상층부 대역을 다룰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LTE 네트워크가 PIM 간섭으로 야기되는 더 낮은 데이터 처리량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게 확실히 보장한다.

배터리 동작, 소형 크기 및 40W PIM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성능이 결합된 새로운 옵션을 통해, PIM Master MW82119A는 타워 상층부에서 RRH (Remote Radio Head)를 사용해 LTE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설치하고 유지하는데 더욱 적합하다. PIM Master MW82119A는 DAS(Distributed Antenna Systems) 뿐 만 아니라, 기존의 매크로 사이트 설치시 PIM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다.

3가지의 새로운 주파수 옵션은 PIM Master MW82119A 제품군을 9개의 애널라이저로 확장시킨다.

 


맥심 | 문의 02-551-1236
스마트 그리드 기준 플랫폼 Capistrano


맥심 인테그레이션(www.maximintegrated.com)에서 나온 스마트 그리드 기준 플랫폼 Capistrano를 사용하면 스마트 미터 설계자는 시장 진출 시간을 단축하고 높은 정확도를 보장하면서 설계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맥심의 Zeus SoC를 사용한 Capistrano는 첨단 암호화, 물리적 공격 검출 및 수명 주기 보안 구조로 설계를 보호한다. 보안 기술은 단순한 스마트 미터 보호를 넘어 스마트 그리드에 분산된 모든 노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밖에 집적도가 높은 Capistrano는 다양한 미터사양들을 충족시킬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미터링 마이크로컨트롤러, 미터링 프런트 엔드/DSP 및 보안 보조 프로세서의 4개의 코어를 통합한 솔루션으로써 스마트 그리드 설계를 간소화한다.

이 기준 플랫폼은 또한 8000:1의 넓은 전류 범위에서 0.1%의 업계 최고 정확도를 제공한다. 향상된 측정, 강력한 보안 툴, 효율적인 프로세싱의 결합으로 Capistrano는 증가하는 애플리케이션 설계 요구사항을 지원할 수 있다.

따라서 제품은 스마트 미터, 스마트 조명, 태양광 인버터, 건물 자동화, 서브 미터링 및 기타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높은 통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미터링 마이크로컨트롤러, 미터링 프런트 엔드/DSP 및 보안 보조 프로세서를 통합하고 있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XMC 마이크로컨트롤러 무료 VDE 인증 라이브러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자사의 산업용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XMC 1000 및 XMC4000 제품군을 위한 무료 VDE 인증 IEC 60730 셀프 테스트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 클래스 B 라이브러리 패키지를 이용하면 XMC1000 및 XMC4000 제품군으로 IEC 60730 클래스 B에서 규정하고 있는 요구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다.

IEC 60730 클래스 B는 2007년 10월부터 유럽에서 판매되는 가전의 안전성을 위해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표준으로, 식기세척기, 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팬 등 모터 제어 및 쿠커(cooker)의 위험한 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가전에 사용되는 모든 전자 제어에 적용된다. 가전 제품이 인증을 받으려면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특정한 셀프 테스트를 실시해서 항상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는 것을 검증해야 한다.

VDE는 독일의 전기/전자/정보기술 협회(Association for Electrical, Electronic & Information Technologies)로서 36,000곳 이상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유럽 지역 최대의 기술 및 과학 협회 중 하나이다. VDE는 독립적인 시험 및 인증 기관이다. XMC 마이크로컨트롤러는 CRC 엔진과 독립적 클록을 이용하는 워치독을 비롯해서 클래스 B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기능들을 통합하고 있다.

 

 

알테라 | 문의 02-538-6895
Cyclone V FPGA 기반 5종의 새로운 저가 개발 킷 추가


알테라(www.altera.com)은 자사의 Cyclone V FPGA를 기반으로 하는 5종의 새로운 저가 개발 킷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 신제품 킷은 설계자가 단 49달러의 가격대부터 시작해 간편하게 저가 FPGA 개발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게 한다.

알테라는 고객의 고유한 설계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최적의 전력 및 성능을 갖춘 저가 솔루션으로 구성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포트폴리오에는 CPLD, FPGA 및 SoC가 포함되며, 이 디바이스들은 모두 Quartus II 개발 환경에 의해 지원된다. 알테라 포트폴리오는 최다 패키징 옵션과 함께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밀도 범위를 제공함으로써 가장 다양한 고용량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요구사항을 만족한다.

알테라와 파트너는 알테라의 저가 CPLD, FPGA 및 SoC 포트폴리오를 겨냥하여 30개 이상의 개발 킷을 제공하고 있다.

이 킷은 저가형의 저전력 시스템 레벨 설계를 빠르고 간편하게 개발하고 신속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5종의 Cyclone V FPGA 28nm 개발 킷이 포트폴리오에 추가됨으로써 시스템 설계가 더욱 간편해졌으며 설계자는 효율적인 비용으로 Cyclone V FPGA를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NXP반도체 | 문의 02-6096-1611
Car-to-X 통신 제품 SAF5100


NXP 반도체(www.nxp.com)는 최초의 RoadLINK™ 제품인 SAF5100가 고객 주문형 자동차 설계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SAF5100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C2C(car-to car) 및 C2I(car-to infrastructure) 통신용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SDR, Software-defined radio) 프로세서로, 복잡한 C2X(C2C+C2I) 솔루션에 대한 NXP의 비전을 실현하는 제품이다. 2014년 하반기에 양산을 예정 중인 SAF5100은, 지난 7월 NXP와 코다 와이어리스(Cohda Wireless)가 커넥티드 카를 위한 MK4 레퍼런스 설계를 선보인 이후 최초로 상용화되는 제품이다.

코다 와이어리스는 차량 안전 애플리케이션용 무선 통신의 선도 업체이다.

이번 제품 출시는 SAF5100 초기 버전이 거둔 전세계적인 C2X 필드 테스트의 성공에 힘입은 것이다. SAF5100 초기 버전은 독일의 simTD 테스트, 미국 미시간 대학의 교통 연구소(UMTRI, University of Michigan Transportation Research Institute)에서 진행하고 있는 초기 안전 모델 채택(Safety Pilot Model Deployment)을 비롯해, 프랑스의 SCORE@F 테스트를 거쳤다.

SAF5100 프로세서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무선 통신의 수신을 향상시키는 독특한 알고리즘을 지원한다.

 


마이크렐 | 문의 02-538-2380
2종의 고전류 카메라 플래시 LED 드라이버


마이크렐(www.micrel.com)은 2종의 새로운 고전류 카메라 플래시 LED 드라이버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MIC2870 및 MIC2871은 최상의 효율과 향상된 전류 정확도로 최고 1.5A까지 하나 혹은 2개의 카메라 플래시 LED를 드라이브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들은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태블릿, 노트북, 디지털 스틸 및 비디오 카메라를 비롯한 휴대형 배터리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IC2870 및 MIC2871는 현재 양산 제품으로 공급 중이며, 가격은 1천개 단위로 각각 0.50달러 및 0.44 달러로 책정되었다.

MIC2870은 2.7V에서 5.5V 공급전압 범위에 걸쳐 동작하며, 최고 1.5A로 하나 혹은 2개의 LED를 드라이브할 수 있다.

MIC2871은 2.7V에서 5.5V 공급전압 범위에 걸쳐 동작하며, 최고 1.2A로 하나의 LED를 드라이브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비디오 조명 및 플래시 스트로브 LED 전류는 I2C(MIC2870)나 싱글 와이어 인터페이스(MIC2871)를 통해 16개의 서로 다른 단계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카메라 LED 드라이버는 매우 컴팩트한 고전력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2MHz 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하며, 최고 95%의 효율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