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의 'AI채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기업 담당자와 지원자가 대면하지 않아도 많은 지원자에게 응시기회를 줄 수 있고, 역량을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AI역량검사 개발사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에 따르면, AI역량검사 사용기업이 지난 해 말 기준 300곳이었는데, 상반기에만 100곳이 늘어 현재 400곳에 달한다고 한다. 이제 AI역량검사는 채용의 필수절차로 자리잡았다고 해도 무방하다.

마이다스인은 AI역량검사가 개개인의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문화와 직무적성을 확인하는 검사인만큼 학습한다고 좋은 점수를 받거나 당락의 여부가 달라지는 시험이 아니지만, 새로운 채용 전형인만큼 낯설음을 극복하고 응시하는 데 익숙해져야 자신의 온전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전한다. 지난 7월 잡플렉스(JOBFLEX)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튜토리얼을 오픈하게 된 이유다. 

마이다스인 관계자는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의 활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을 크게 3가지로 요약했다.  

첫째, 낯설음을 극복해야 AI역량검사 응시 과정에 익숙해질 수 있다.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은 AI역량검사의 축약 버전으로 약 35분간 응시할 수 있다. 진행 과정은 모두 실제 AI역량검사와 같다. 환경체크, 성향파악, 전략게임, 영상면접까지 각 과정들이 분리되어 있어 각 과정을 별도로 연습해 볼 수 있다. 이 과정들을 통해 AI역량검사 자체에 익숙해지면 실제로 AI역량검사를 응시할 때는 편안한 마음으로 집중해서 보는 것이 가능해진다. 

둘째, 응시방법 숙지! 전략게임의 목표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전략게임의 경우 총 8가지 게임을 숙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게임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각 게임의 목표와 방법에 적응할 수 있다. 각 게임들이 어떤 역량을 확인하는지, 어떻게 작동하면 되는지를 명확히 이해하고 나면 실제 AI역량검사 응시를 할 때는 헤매지 않고, 일정하게 자신이 하고 싶은 반응을 이어갈 수 있다. AI역량검사 튜토리얼 전략게임을 수행하고 나면 목표이해, 방법이해의 측면에서 어떠했는지 피드백 또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꼭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셋째, 언택트 면접 클리어! 영상면접을 통해 모든 화상면접을 대비할 수 있다.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은 영상면접을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여러 질문들에 대해 답해볼 수 있고, 직접 설정한 질문에 대해 답해볼 수도 있다. 면접 시간이 끝나고 나면 면접한 영상을 직접 피드백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AI역량검사 뿐 아니라 모든 화상면접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다.

마이다스인 관계자는 "AI역량검사를 잘 보는 비결은 최대한 편안한 상태에서 최상의 집중력을 유지하여 응시하는 것"이라며, "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을 통해 미리 준비한다면 지원자 본인의 역량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