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크리에이터와 함께 ‘생활 속 안전수칙’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11월까지 매달 공개해 국민 안전체감도를 높인다고 밝혔다.

유튜버 ‘Viva Daily’가 제작한 ‘코로나19 마스크가 위험하다?!’ 안전 홍보 영상

행안부는 지난 7월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과 ‘생활안전 수칙 안전 영상콘텐츠’를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하고 3팀의 ‘안전크리에이터’를 선발한 바 있다. ▲안전한 휴대용 화기 사용법, ▲코로나19 경각심 제고, ▲직장인과 어린이 생활 속 안전수칙 안내 등을 제작한 3팀이 안전크리에이터로 선정됐다.
 
안전크리에이터에게는 활동비를 비롯해 재난안전시설 참관 기회가 제공되며,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건씩의 콘텐츠를 제작(팀별 4건, 총 12건)해 공개하면 된다. 안전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은 행정안전부 ‘안전한 TV’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12월에는 공개된 영상을 대상으로 전문심사위원의 의견과 조회수 등을 반영해 최종 우승작을 선정하고 관련 영상을 활용해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안전크리에이터가 제작한 8월 영상은 3가지이다. 유튜버 ‘채널캠핑’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캠핑과 관련해 야영장에서도 코로나19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야영 중에도 안전활동 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직접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유튜버 ‘Viva Daily’는 무심코 지나치는 일상생활 속의 부주의한 모습들을 보여주며 주의를 환기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유튜버 ‘응급티비’는 눈에 보이지 않아 위험을 인식하기 어려운 바이러스의 전파 과정을 두 가지 색의 물감들이 섞이는 모습에 비유해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유증상자와 자가격리대상자의 안전수칙을 안내한다.

행안부는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생활 속 안전수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건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구본근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안전수칙은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알기 쉽고 기억하기 쉬워야 한다” 며 “이번에 선정된 안전크리에이터의 콘텐츠도 소중한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영상이니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