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과 함께 26일, 27일 양일간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코로나 이후의 문화콘텐츠 전달 방식의 변화’를 주제로 ‘제11회 문화소통포럼(CCF) 2020’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세계 문화소통계 인사들이 온라인 화상회의로 만난다. 
 
행사 첫날인 26일에는 ▲프랑스 디지털경제부 장관 세드릭 오의 축사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경제학자이자 미래학자인 자크 아탈리의 주제 발표, ▲스페인 출신 작가 하비에르 모로, ▲ 영국 BBC 방송인 프란신 스톡 등 유럽 지역 인사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27일에는 ▲캐나다 온타리오예술디자인대학(OCAD) 총장 아나 세라노, ▲빌보드 한국 대중음악 평론가 제프 벤자민, ▲ 여성 만화 출판사 ‘알파 걸 코믹스’ 대표 에이미 추 등 미주 지역 인사들이 국내 참석 인사들과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시장(플랫폼)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한다.

해문홍 김철민 원장은 “코로나19는 사회 전반은 물론 우리의 일상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사회적 거리 두기로 사람 사이의 단절과 고립이 커질 수 있는 상황에서 문화는 우리의 삶에 활력과 행복을 주고 있다”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전 세계 석학들이 코로나19 이후 문화콘텐츠를 어떻게 전달하고 향유할 수 있을지 다양하게 논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