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울산광역시는 ‘2020년 하반기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심사를 거쳐 8개 기업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7월 공모에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목적 실현 가능성, 기업의 건실성, 사회적기업 인증 가능성, 지속적 고용 창출 가능성 등을 심사했다.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은 ▲중구 2개소 포유, 한국청소년상담사협동조합, ▲남구 2개소 어울, 지구촌뚜벅이들, ▲북구 3개소 감성쿡, 네모엘텍, 디아이, ▲동구 1개소 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울산시는 2020년 상반기에 5개 기업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한 바 있으며, 하반기 지정된 기업을 포함해 총 156개(예비 65, 인증 91)의 사회적기업이 있다.

예비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 목적 실현,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 창출 등 사회적 기업 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요건을 갖추고 있으나, 수익구조 등 일부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을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정해 향후 사회적기업 인증이 가능한 기업을 말한다.

시 관계자는 “지정된 8개의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해 일자리 창출 사업, 사업개발비 지원,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원 등 재정적 지원을 통해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