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페이스북 포탈(Portal from Facebook), 아마존 에코 쇼(Amazon Echo Show),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Google Nest Hub Max)에 '줌 홈(Zoom for Home)'을 지원한다.

 

페이스북 포탈은 9월 중으로 정식 지원할 예정이며, 포탈에 장착된 스마트 카메라가 프레임 안에 사용자가 계속 머무를 수 있도록 돕는다. 아마존 에코 쇼에서는 "알렉사, 줌 미팅 들어가줘(Alexa, join my Zoom meeting)" 한 마디로 미팅에 간편하게 참석할 수 있다. 올 연말 미국에서 에코 쇼 8을 시작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에서는 구글 캘린더, 구글 어시스턴트와의 통합을 지원한다. 아마존과 같이 "헤이 구글, 다음 미팅 들어가줘(Hey Google, join my next meeting)"의 음성 명령으로 미팅에 참여할 수 있다. 이는 연말 네스트 허브 맥스 등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줌 오데드 갈(Oded Gal)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널리 사용되는 디바이스에 줌 홈을 도입하게 돼 기쁘다. 사람들이 업무와 개인적인 용도로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데 사용이 쉬운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것이 보다 분명해진 시점"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