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강원 태백시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태백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20일부터 내달 3일까지이며 ▲ECO JOB CITY 태백 ▲장성 탄탄마을 ▲황지동 도시재생 ▲도시재생 플러스 등 4가지 유형에 대한 제안서를 접수한다.

주민 간의 교류 활성화, 갈등 해소를 위해 주민 스스로가 필요하다고 추진하는 사업,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수요에 기반을 둔 문화·복지·경제·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하는 사업, 마을에 관한 관심과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사업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적합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이면 된다.

대상 지역 거주자 과반수를 포함한 주민 또는 주사무소 소재지를 공모 대상 지역으로 하는 마을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 관련 단체, 관련 전문가와 대학원생 등에게 공모 자격이 주어진다.

시는 사업의 필요성, 공공성, 실현성, 주민의 자발적 참여, 자부담 요건 충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공모사업을 직접 계획·제안해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의 체감도를 향상하고자 한다"며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