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 2021 회계연도 1분기 실적 공개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알리바바그룹이 2021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2021 회계연도 1분기(4월~6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1537억 5100만 위안(약 217억 62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핵심 커머스 부문 중 리테일 커머스 부문과 클라우드 부문 성장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확연한 회복세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핵심 커머스 부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해 1333억 1800만 위안(약 188억 7000만 달러)에 달했다. 그중 중국 내 커머스 매출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34% 증가한 1013억 2100만 위안(약 143억 4100만 달러)을 기록했다. 알리바바그룹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Tmall)은 소비재와 가전제품 판매 증대로 연간 총 거래액(GMV)이 27% 성장했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에서는 이번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123억 4500만 위안(약 17억 4700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매출이 모두 증가했으며, 고객당 평균 매출도 성장세를 보였다.

알리바바그룹 2021 회계연도 1분기 실적 인포그래픽 (자료제공=알리바바그룹)

장융(張勇) 알리바바그룹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분기 알리바바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뛰어난 실적을 거뒀다”며,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해 비즈니스의 회복을 돕고, 변화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고객층을 확대했다. 디지털 전환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기업 모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우웨이(武衛) 알리바바그룹 최고재무관리자(CFO)는 “알리바바그룹의 중국 내 핵심 커머스 사업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으며, 동시에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9% 성장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안정적인 이윤 증가와 현금흐름을 기반으로 핵심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투자를 병행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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