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멀티 클라우드 아키텍처 공개
상태바
제네시스, 멀티 클라우드 아키텍처 공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8.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클라우드 고객 경험·컨택센서 솔루션 업체 제네시스가 네이티브 ‘멀티 클라우드 아키텍처(Multicloud ARchitecture)’를 공개했다.

해당 아키텍처는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선택 가능한 옵션을 제공해 광범위한 멀티벤더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각 비즈니스 규모에 맞춰 인프라와 구축 모델을 더욱 간편하게 최적화하고, 미래의 진정한 컨택센터를 만드는 데 필요한 요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제네시스의 멀티 클라우드 아키텍처는 ‘제네시스 인게이지(Genesys Engage)’ 고객들이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보다 쉽게 활용해 더욱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인게이지먼트와 충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존의 기술 투자를 유지하며, 엄격한 데이터와 보안 규제 사항을 준수하면서도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방형 표준으로 구축된 제네시스 인게이지의 새롭게 컨테이너화된 아키텍처를 통해 제네시스 인게이지 고객들은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나 써드파티 공급업체와 함께 프라이빗 클라우드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 그리고 온프레미스 또는 하이브리드형 구축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모든 제네시스 인게이지 고객들은 구축 모델의 종류와 관계없이 혁신적 기능들을 빠르고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예측적 인게이지먼트(Predictive Engagement)와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Workforce Engagement Management) 등 제네시스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이 완벽하게 통합된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독립적으로 제네시스를 통해 운영하거나, ‘액센츄어(Accenture)’, ‘Aria Solutions(아리아 솔루션)’, ‘에브텍스(Avtex)’, ‘비티(BT)’, 코그니잔트(Cognizant), ‘컨버지원(ConvergeOne)’, ‘인포시스(Infosys)’, ‘엔티티(NTT LTD)’, ‘OBS(Orange Business Services)’ 등과 같은 제네시스의 주요 파트너사를 통해 운영하도록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멀티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서로 다른 클라우드 간에 이동시키거나 다양한 지리적 요구사항 및 데이터 주권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여러 다른 공급업체를 활용할 수도 있다.

제네시스 인게이지를 사용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벤더에 종속되는 문제를 피할 수 있는 개방형 아키텍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웹 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뉘앙스(Nuance)’, ‘칼라브이오(Calabrio)’ 등 제공업체들의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핵심 컨택센터 솔루션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음성 및 챗봇,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음성 인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는 옵션 기능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