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지역혁신 관련 흥미로운 소재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2020 지역혁신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8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9년 ‘2019 찾아라! 지역혁신 60초 영상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내가 경험한 지역혁신 60초에 담기’이다.
 
영화, 연극, 광고, 댄스, 독백, 뮤직비디오, 인터뷰, 뉴스, 일기예보 등 영상물 형태로 만들어 제출하면 되고,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 참여 가능하며, 행정안전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1차 전문가 심사(60% 반영) 진행 후,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40% 반영)를 통해 총 15팀(명)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영상은 ‘우리 곁에 반가운 변화’ 누리집에 공개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추진 예정인 ‘정부혁신박람회’(11월 4번째주)에서도 선보인다. 

행안부는 지속적으로 공모전을 시행해 지역 혁신에 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확산시킬 계획이다. 

김학홍 행안부 지역혁신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 주민이 직접 느낀 지역혁신의 우수성과를 통해 국민의 지역혁신과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혁신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