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개발 환경에서 최적의 전력, 비용 및 성능 제공

알테라(www.altera.com)은 오늘 자사의 Cyclone V FPGA를 기반으로 하는 5종의 새로운 저가 개발 킷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 신제품 킷은 설계자가 단 49달러의 가격대부터 시작해 간편하게 저가 FPGA 개발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게 한다.

알테라는 고객의 고유한 설계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최적의 전력 및 성능을 갖춘 저가 솔루션으로 구성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포트폴리오에는 CPLD, FPGA 및 SoC가 포함되며, 이 디바이스들은 모두 Quartus® II 개발 환경에 의해 지원된다.

알테라 포트폴리오는 최다 패키징 옵션과 함께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밀도 범위를 제공함으로써 가장 다양한 고용량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요구사항을 만족한다.

알테라 제품 마케팅 책임자 Patrick Dorsey는 "알테라는 업계에서 가장 최적화된 저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면서 "다른 업체들이 저가 제품 공급 비중을 줄이면서 고객에게 다른 설계 환경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을 만들 때 알테라는 공통 설계 환경에 의해 지원되는 최적화된 공정 기술을 사용한 광범위한 제품 공급에 지속적인 중점을 둠으로써 고객들이 신속하게 고용량을 구현할 수 있게 해왔다"고 설명했다.

 가장 광범위한 개발 킷 포트폴리오

 알테라와 파트너는 알테라의 저가 CPLD, FPGA 및 SoC 포트폴리오를 겨냥하여 30개 이상의 개발 킷을 제공하고 있다. 이 킷은 저가형의 저전력 시스템 레벨 설계를 빠르고 간편하게 개발하고 신속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5종의 Cyclone V FPGA 28nm 개발 킷이 포트폴리오에 추가됨으로써 시스템 설계가 더욱 간편해졌으며 설계자는 효율적인 비용으로 Cyclone V FPGA를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신제품 개발 킷은 다음과 같은 제품으로 구성된다.

 * Arrow BeMicro CV는 Cyclone V E FPGA를 탑재한 49달러 개발 킷이다. 이 저가 개발 킷은 개발자가 몇 분만에 Cyclone V FPGA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한다.

* TerASIC Cyclone V GX 스타터 킷은 고속 메자닌 커넥터(HSMC)와 아두이노 커넥터를 내장한 179달러 킷으로, 고객이 차량 운전 보조 장치 및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를 포함하여 저가 비디오 시스템 제작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게 한다.

* Altima Cyclone V GX 개발 킷은 349달러 킷으로 저가 및 저전력, FPGA 기반 시스템 레벨 설계를 개발하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한다.

* EBV Elektronik GmbH는 749유로의 Cyclone V GX 개발 보드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다수의 설계 예제가 포함되어 있어 고객은 고속 직렬 트랜시버를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 EBV Elektronik GmbH는 또한 599유로의 머큐리 코드 Cyclone V GX 개발 보드를 제공한다. 이 보드는 고객이 산업 자동화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FPGA 기반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최적화된 저가 포트폴리오

 현재 알테라의 CPLD, FPGA 및 SoC로 구성된 저가 포트폴리오에는 Max® V CPLD, Cyclone IV 및 Cyclone V FPGA를 비롯해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 시스템을 탑재한 Cyclone V SoC가 포함되어 있다.

포트폴리오는 저가형에 최적화된 IP(intellectual property), 구조 및 공정 기술을 사용한다. 이러한 최적화로 알테라는 거의 모든 고객의 저가, 고용량 시스템 요구사항을 만족하도록 제작하면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저가 프로그래밍 가능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디바이스들은 다양한 밀도와 다수의 패키징 옵션으로 제공되어 최소형 폼팩터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하드 PCI Express® (PCIe®) IP 블록 및 하드 메모리 컨트롤러를 포함한 하드 기능의 사용은 시스템 개발을 간소화하고 시스템 성능을 증가시킨다.

Cyclone V FPGA 및 Cyclone V SoC는 업계 최고 쓰루풋을 갖는 하드 메모리 컨트롤러를 내장함으로써 경쟁 28nm 저가 FPGA 제품군에 비해 거의 2배에 달하는 유효 메모리 대역폭과 더 낮은 토글비를 제공한다.

 공통 개발 환경에 의해 지원되는 포트폴리오

 알테라는 성능이 검증된 공통 개발 환경으로 저가 CPLD, FPGA 및 SoC로 구성된 전체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는 유일한 회사이다. 이에 따라 고객은 간편하게 제품군 간에 이식하거나 이전 설계로부터 IP를 재사용할 수 있다.

알테라의 Quartus II 개발 슈트는 설계자가 선호하는 설계 방법에 맞춘 다양한 설계 흐름을 지원함으로써 설계 팀의 효율을 극대화한다. Quartus II 개발 슈트는 전통적인 FPGA 설계자, DSP 설계자, 임베디드 개발자 및 C 기반 프로그래머를 지원한다.

차세대 로드맵

 알테라는 TSMC와 협력하여 첨단 55nm 임베디드 플래시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저가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 디바이스들은 더 많은 IP와 기능을 제공하고 디바이스와 시스템 비용을 낮춤으로써 고용량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도록 최적화되었다.

이전 세대 임베디드 플래시 기술에 비해 TSMC의 55nm 임베디드 플래시 공정은 더욱 빠른 컴퓨팅을 제공하고 게이트 밀도를 10배 증가시키고 플래시와 SRAM 셀 크기를 각각 70퍼센트, 80퍼센트 줄여준다. 현재 100명 이상의 고객들이 이들 차세대, 저가 제품에 대한 조기 액세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알테라의 저가 CPLD, FPGA 및 SoC 포트폴리오는 현재 양산 중이다.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는 모든 저가 개발 킷은 알테라 또는 해당 파트너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알테라의 저가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www/b/cyclone-v.html).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