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금천구가 신혼부부주택 잔여 세대 입주자를 24∼28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신혼부부의 주거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도시주택공사(SH)와 협업해 2018년 금천구 시흥1동에 도담도담 신혼부부주택 36세대, 2019년 가산동에 소셜믹스형 신혼부부주택 24세대, 총 60세대의 신혼부부주택을 마련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혼부부주택 잔여 세대는 소셜믹스형 신혼부부주택 21세대, 도담도담 신혼부부주택 7세대, 총 28세대이다.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세대원으로 혼인(예비·재혼) 7년 이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70% 이하인 신혼부부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50% 이하이며, 기본 임대 기간은 2년으로 입주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최장 8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입주 자격요건, 신청장소, 임대료 등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SH공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과 재산조사를 거쳐 최종 입주자를 11월 23일 발표할 예정이며, 12월 4일 호실 추첨과 공동체교육을 실시한다.

입주자는 12월 중 SH공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 해 3월 초까지 입주하게 된다.

한편 구의 신혼부부주택은 같은 유형의 세대가 모여 살며, 육아와 같은 공동의 문제를 커뮤니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공유공간을 갖추고, 관리규약이 마련된 공동체형 주택이다.

SH공사 공동체코디네이터가 주민들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혼자가 아닌 함께 가는 길에 더 나은 삶이 있기에 오늘도 수요자 맞춤형 주택은 입주 대상에게 맞게 다양하게 진화해가고 있다"며 "더 주거의 문제로 나와 가족의 삶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거복지정책을 좀 더 세밀하게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