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 관악구는 코로나19 이후(POST COVID-19) 시대에 효과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로 인해 새롭게 나타날 각종 사회·경제적 변화들에 부합하는 참신 하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 이후의 시대, 변화를 이끄는 정책, 희망을 나누는 정책'이며 공모내용은 ▲언택트(Untact) 시대, 비대면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소비촉진,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피해자 지원 및 민생안정 아이디어 ▲기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고 실현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 등이다.

관악구민은 물론 관악구 소재 단체,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여러 건의 아이디어를 중복해서 제안할 수 있다.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또는 한 팀이 다수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나 2개 이상 작품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가장 상위등급 제안만 인정받을 수 있다.

본 공모전은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실효성에 심사기반을 두고 우수제안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4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우수 1인(팀)에게는 100만원, 우수 3인(팀)에게는 각 50만 원, 장려 5인(팀)에게는 각 30만 원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제안들은 내달 중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본 공모전에 대한 세부사항 확인과 참가 신청은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지금이야말로 지자체가 앞장서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본 공모전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다채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적시에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