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학기 유치원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자료를 제작해 서울 관내 유치원에 보급한다. 제작된 자료는 서울특별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탑재돼 희망하는 교원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 제작은 코로나19로 인해 출석 수업이 불가하거나 등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해야 할 상황에서 유아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놀이에 대한 학부모 인식 제고와 유아 주도의 놀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추진됐다.

80명으로 구성된 11개 교육지원청의 원격수업지원단이 원격수업 자료 제작에 참여했으며 유아·놀이 중심의 원격수업에 즉시 활용 가능한 예시 자료를 개발했다.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는 신체, 말놀이, 음악, 미술, 과학, 자연, 전래, 건강과 안전, 생활 도구, 재활용품 총 10개 분야로 이뤄져 있으며 총 178개 동영상과 활동자료가 제작돼 매주 금요일 서울특별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차례로 탑재될 예정이다.

유치원에서는 이번에 보급되는 원격수업 자료와 계획안을 바탕으로 연령별 특성에 따라 자료를 재조직해 놀이꾸러미와 함께 활용할 수 있다.

유치원-가정 간 소통 가능한 '온라인 연결 채널'과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와 연결해 주기적으로 가정에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교사들이 교육 활동을 사전에 계획할 수 있도록 다음 달 원격수업 자료 목록을 미리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번 2학기 유치원 원격수업 자료 제작·보급을 통해 부족했던 유치원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 교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가정에서의 놀이를 촉진할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