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벤처기업협회와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기업(MSP) 메가존 클라우드는 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좌), 김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우)

이번 MOU를 통해 벤처기업은 온·오프라인 인프라는 물론,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과 솔루션, 글로벌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활용,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등 메가존 클라우드의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업별 맞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시장 변화 속에서도 벤처기업이 안심하고 기술 개발과 기업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두 회사는 ‘DT(Digital Transformation) 랩(Lab)’을 구축해 벤처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공간을 마련하고 공동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벤처기업에서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메가존 클라우드 영업망을 통해 홍보·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벤처기업과의 상생과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벤처기업들의 ICT 솔루션과 제품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전환하고 온디멘드(On-Demand) 방식으로 적재적소에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구축 하겠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솔루션들을 꾸준히 개발해 선보이는 한편, 국내 벤처기업들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새로운 비대면 시장에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벤처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에 이번 업무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지원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해 벤처기업이 비대면 클라우드 시장진출에 발빠른 대응과 효율적인 기업운영에 적극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