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텔릿(Telit)이 산업용 5G 데이터 카드 'FN980'의 글로벌 인증을 속속 획득하고 있다.

FN980이 통과한 인증에는 FCC, PTCRB, RED, GCF, JRL, JTBL, KC 인증이 있다. 전 세계에서 인증을 획득해나감에 따라 각 국의 주요 이동통신망에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텔릿의 FN980 시리즈는 산업용 라우터와 게이트웨이, 고정형 무선접속(FWA) 서비스 통신 장비, 모바일 고해상 영상 장비 등을 제공하는 OEM, 시스템 통합업체,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5G와 관련된 새로운 네트워크 시장을 열어준다.

퀄컴 스냅드래곤 X55 5G Modem-RF 시스템에 기반한 제품으로, 6GHz 이하 대역의 FDD/TDD와 LTE Category 20에서 7x CA(Carrier aggregation)를 지원한다. 3GPP의 5G 단기·중장기 보급 관련 규정에 기반한 모든 시나리오를 지원하며, 듀얼 커넥티비티 (EN-DC) 비단독 모드(NSA, Non-Standalone)와 NR 단독모드(SA, Standalone) 방식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

텔릿 5G 기술부문 마르코 콘텐토(Marco Contento) VP는 "디바이스 제조업체와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제품을 최대한 빨리 출시하길 원할 때 텔릿을 찾는다. 텔릿은 셀룰러 생태계가 요구하는 사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전 인증을 진행한다"며, "FN980 시리즈 사용 고객은 직접적인 인증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주요 기관에서 인증받은 기기를 사용함으로서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텔릿은 현재, FN980 시리즈를 이용한 다양한 테스트와 설계가 OEM에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텔릿 #5G #데이터카드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