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 기업 패러렐즈(Parallels)가 맥OS 빅서(Big Sur)를 지원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6(Parallels Desktop 16 for Mac)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스탠다드 ▲프로·비즈니스 에디션으로 구분된다.

해당 제품은 ▲다이렉트X 11·오픈GL3 ▲배터리 수명 연장 ▲디스크 공간 자동 확보 ▲윈도우 앱을 위한 새로운 멀티 터치 제스처 ▲향상된 인쇄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했다. 그래픽 성능도 향상시켜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맥(Mac) 기반 윈도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16 구독자는 윈도우·맥용 패러렐즈 툴박스와 패러렐즈 액세스에 대한 무료 서브스크립션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컴퓨터 사용 환경을 획기적으로 단순화할 수 있다.

이 중 패러렐즈 데스크톱 16 프로 에디션은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버전으로, 스탠다드 에디션보다 강력하고 유연하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사용하기도 쉽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6 비즈니스 에디션은 프로에디션 기능에 ▲기업 VM 프로비저닝 ▲업그레이드 제어 ▲비밀번호 없는 업데이트 ▲맥OS 빅서에 간편 설치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닉 도브로볼스키(Nick Dobrovolskiy) 패러렐즈 엔지니어링·지원 수석 부사장은 “패러렐즈는 새로운 맥OS 빅서 아키텍처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매년 25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프로그래밍에 투자했으며, 패러렐즈 데스크톱 16 사용자에게 최고의 맥 기반 윈도우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커널 확장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패러렐즈 데스크톱 16는 맥OS 빅서 가상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3D 기능을 갖춘 세계 최초의 애플 메탈(Apple Metal) 응용프로그램 지원을 포함해, 2배 더 빠른 실행 속도, 최대 20% 빨라진 윈도우 다시 시작 및 종료, 더 빨라진 다이렉트X 등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에디션은 패러렐즈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거나, 세계 일반 매장·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신규 사용자 대상으로 정식 버전 기능을 모두 갖춘 14일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웹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된 제품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평가판을 다운로드·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