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이 천고마비의 계절? No! 다이어트의 계절

가을 하늘이 높으니 말이 살찐다는 뜻의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우리의 몸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여 자연스럽게 체지방을 축적하려 식욕이 왕성해지지만 상대적으로 무더운 여름철보다 체온유지를 위하여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게 되어 이 시기 운동을 하게 되면 더욱 효과가 좋다.

선선한 운동하기 좋은 날씨와 균형 잡힌 식단이 함께 한다면 가을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다. 가을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들을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의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에서 제안했다.

<잡곡밥과 닭가슴살의 콜라보레이션 '닭가슴살 덮밥'>
잡곡은 흰 쌀밥에 비해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 성분이 골고루 들어있어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재료이다. 잡곡과 함께 닭가슴살과 야채가 듬뿍 들어간 덮밥이 함께 한다면 훌륭한 한끼로 완성된다.

[재료] : 닭가슴살 150g, 꽈리고추3개, 마늘3톨, 양파 반개, 대파 반개, 청경채, 고추3개, 간장1T, 굴소스1/2T, 청주1T, 물2T, 참기름, 통깨

[레시피]
1. 닭가슴살과 야채를 먹기 좋게 작게 자른다.
2. 팬에 기름 조금 두르고 마늘,양파를 넣어 볶아서 향이 나면 닭가슴살을 넣고 볶다가 양념을 넣고 살짝 졸인다.
3. 파, 꽈리고추를 넣고 불을 끄고 참기름 한 방울, 후추, 통깨로 마무리 한다.

<다이어트 핫 키워드 곤약을 이용한 '다이어트 곤약 초밥'>
얼마 전 방송인 민송아의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되었다. 바로 각종 요리를 곤약을 이용하여 조리한 것이다. 바로 실천에 옮길 때! 칼로리 부담이 적은 곤약으로 쫄깃한 초밥을 만들어 보자.

[재료] : 곤약 125g, 간장 ½큰 술, 설탕 1 ½큰 술, 식초 2 ½큰 술, 소금 ½큰 술, 소량의 야채, 김밥용 김 한 장

[레시피]
1. 곤약을 가로,세로 3~4cm 길이가 되도록 네모지게 잘라서 얇게 슬라이스 해준 후 끊는 물에 식초를 살짝 넣어서 30초 정도 데쳐준다.
2. 데친 후 바로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주고 간장 ½큰 술, 설탕 ½큰 술, 식초 ½큰 술 을 넣고 잘 버무려 30분간 재운다.
3. 밥에 설탕 1큰 술, 식초 2큰 술, 소금 ½큰 술을 넣어 잘 섞은 후 각종 야채(당근, 양파, 실파, 파프리카) 1큰 술씩 넣어준다.
4. 초밥을 고정 시켜 줄 김을 1cm 되도록 길게 잘라주고 양념한 밥을 초밥 모양으로 빚어 준다.
5. 양념한 곤약을 그 위에 올리고 김으로 단단하게 고정시켜준다.


<비타민 가득한 '닭가슴살 포도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라 하면 인상을 찌푸리는 사람들이 많지만 달콤한 포도와 함께라면 어떨까 포도는 구연산이 풍부해 간 기능을 좋게 하고, 특히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다. 또 플라 보이드와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심장 병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재료]: 닭가슴살 1캔, 포도 1줌, 샐러드 야채 2줌, 파프리카 각 1개, 삶은 계란 1개, 방울토마토 3개, 간장 2큰 술, 식초 2큰 술, 설탕 2큰 술, 다진 마늘 ½큰 술, 고추냉이 ½큰 술, 올리 브오일 2큰 술, 참기름 1큰 술, 레몬즙 1큰 술, 후추 약간, 검은깨 약간

[레시피]
1. 야채와 포도는 깨끗이 씻고 준비하고 포도는 알만 떼어 놓는 후 파프리카와 삶은 계란은 0.5cm 두께로 썰어 준다.
2. 준비한 야채와 포도를 그릇에 담고 닭가슴살을 올린다.
3. 간장 2큰 술, 식초 2큰 술, 설탕 2큰 술, 다진 마늘 ½큰 술, 고추냉이 ½큰 술, 올리 브오일 2큰 술, 참기름 1큰 술, 레몬즙 1큰 술, 후추 약간, 검은깨 약간을 섞어 오리엔탈 드레싱을 만들어 뿌려 먹는다.


만개의 레시피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kr/app//id494190282?mt=8
안드로이드;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
출처: 이지데이, 홈페이지: http://www.ezday.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