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한정된 채널에 국한되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이메일, SNS, 이커머스, 웹페이지 등 수많은 마케팅 채널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 수많은 복잡한 채널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해당 채널을 통해 어떤 콘텐츠를 전달해야 하는지 브랜드 마케터들의 고민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또한 SNS와 같이 하나의 마케팅 채널이라고 할지라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하위 채널이 존재하고 있으며 시시각각 내·외부 환경의 변화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어느 때보다 섬세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한편, 최근 업계 내 우수 마케팅 사례로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의 사례가 소개되고 있다.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요거프레소’는 매달 새로운 메뉴를 선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유수 채널과의 접촉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이슈화되고 있는 키워드나 주제에 대한 니즈를 상시 파악 및 모니터링하고, 이에 대응하는 민첩하고 유연한 프로모션 기획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티몬, 11번가, G마켓, 카카오톡 등과 제휴를 맺고 시즌별 전략적인 기획을 통해 주기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요거프레소 관계자에 따르면 이러한 유수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진행된 프로모션은 모두 본사의 전액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실제 가맹점 매출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티몬과 함께 매월 10일 진행 중인 신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달에는 여름 신메뉴 로얄 밀크티 시리즈(딸기/망고/오렌지/달고나/레드빈)를 14일 금요일까지 36%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커피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마케팅팀 관계자는 “성실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 채널 별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이해 및 분석하여 곳곳에 숨어있는 요거프레소 잠재 고객을 실구매 고객으로 전환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요거프레소는 더 많은 고객과 여정을 함께할 수 있도록 나아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카페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와 티몬이 함께하는 여름 신메뉴 로얄 밀크티 시리즈 할인 프로모션은 티몬에서 ‘요거프레소’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다.(일부 매장 제외)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