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AIPP(대표 심결령)는 지난 8일, 2시 서울 더파크 호텔에서 열린 1주년 행사를 열고 케이투정보통신(회장 민초흥)과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1주년 행사는 가수 김종민, 허각 탤런트 정가은 등 유명 연예인들의 1주년 축하메시지와 함께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AIPP 심경령 대표의 인사말과 감사선언, 그리고 암호화폐 거래소인 ‘토큰캔’ 스티븐 이 회장의 축하인사로 시작했다. 심 대표는 “지금 여기까지 온 것은 혼자만의 힘으로 온 것이 아니고, 주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나이 어린 여성의 힘으로 지금까지 힘들게 걸어왔다”고 언급하며, 그동안의 본인과 주변인들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가나다아이오의 에이아이피피 홀딩스(대표 심결령, AIPP)는 전통금융시장 및 무역시장에서 최대한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으로 사람들의 삶 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AIPP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결제 생태계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간편 결제, 가맹점 결제, 온라인 쇼핑, 다양한 산업의 소비 및 다양한 블록체인 거래, 미디어의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에서 가나다아이오와 협약을 맺은 케이투정보통신은 신용카드 단말기 생산업체로 온/오프라인 결제 대행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다. 결제 플랫폼 K2페이를 지원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2월 KB국민은행과 금융복지 협약을 맺은바 있다. 

케이투정보통신 민초흥 회장은 “결제 대행사로서 가나다아이오와 함께 코인을 사용한 결제서비스를 개발하고, 국내 코인 결제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코인의 경제적 가치가 아닌 실용적인 결제 시스템을 확보할 것이다. 신용카드 단말기만 설치되어 있으면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고 언급하며, “앞으로 가나다아이오와 AIPP의 성공을 기원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심경렬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의 활성화를 위해 갈 길은 멀다. 자산인 코인으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북미와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이와 같은 움직임이 일고 있다. 러시아에서도 법적 통화를 발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세계에서 국제적인 금융 통화로 이용될 수 있는 AIPP코인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언급했다.

행사 2부 일정에서는 임직원과 업계 관계자 등 참여자들을 위한 선물 증정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