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량 결합 이더넷과 100G OTN 스위칭 플랫폼 및
패킷 옵티컬 트랜스포트 시스템을 위한 솔루션 출시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지난 2013 유럽 국제 광통신 전시회(ECOC 2013)에서 고용량 결합 이더넷 및 100G OTN 스위칭 플랫폼, 패킷 옵티컬 트랜스포트 시스템(이하 P-OTS, Packet-Optical Transport Systems)을 위한 OTN SmartCORE™ IP를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SmartCORE IP 포트폴리오는 인텔리전트 400G와 Nx100G OTN 솔루션 및 OTN 스위칭 플랫폼을 높은 가용성과 낮은 레이턴시, 낮은 지터, 높은 QoS(Quality of Service) 요건으로 제작 및 차별화,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올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일링스의 전략 상품이다.

자일링스의 유선 통신 디렉터인 질 가르시아(Gilles Garcia)는 "보다 효율적인 고대역폭에 대한 수요로 인해 OTN 스위칭 기반의 스마터 네트워크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ASIC 및 ASSP 솔루션의 부족으로 혁신이 어려운 실정이다."라며, "자일링스는 OTN 스위칭 최적화 SmartCORE IP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가며, 스마터 P-OTS 기반 네트워크 실현을 위해 꾸준히 투자해 왔다. 이를 통해 고객은 성능 또는 기능 저하 없이 한층 차별화된 소형 저전력 올 프로그래머블 기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OTN SmartCORE IP 블록은 7 시리즈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광범위하고 환경적으로 불가지론적 API 그룹을 포함한다. 이로써 공통적이고 복잡한 모든 기능들을 추출하여 고객 소프트웨어로 원활히 통합할 수 있다.

● 100G 1 스테이지 멀티플렉서/디멀티플렉서 SmartCORE IP
초소형 트래픽 애그리게이터(aggregator)로써, 하이 오더(high order) ODU4로부터 다중화(mux)되거나 하이 오더 ODU4에서 역 다중화(demux)되는 최대 80 채널의 ODUj 트래픽 조합을 지원한다.

● OIF 규격 100G SAR SmartCORE IP
ODUj를 패킷 플로우로 패킷화하는 80 채널 분할 및 리어셈블리 코어로써, ODU 트래픽이 패킷 스위치 패브릭을 통해 전환될 수 있도록 하여 패킷 옵티컬 트랜스포트 시스템을 도와준다.

● 100G ODUMon SmartCORE IP
최대 80 ODUj 채널에서 오버헤드의 삽입과 추출에 사용되는 양방향 IP 블록이다. 자일링스의 128채널 OTN 오버헤드 프로세스와 함께 사용되어, 각각의 ODUj 채널에서 최대 6개 레벨에 대해 결과 액션 삽입으로 PM 모니터링과 TCM 모니터링, TCM 터미네이션 및 제너레이션을 수행한다.

OTN 스위칭을 위한 자일링스 SmartCORE OTN IP 코어는 2013년 9월 30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xilinx.com/esp/wired/wired_ip_resources.htm에서 확인하거나, 국내 자일링스 공식 대리점에 문의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