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서울시를 대표할 신규 전시회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0년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발전 가능성과 독창성 있는 신규 전시회를 기획해 전시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국제적 성장 가능성이 있는 차별화된 전시회를 육성해 서울시 전시회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서울 소재 전시 주최·기획과 행사대행업체이거나 전시회 개최 이력이 있는 협·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산업 분야와 서울 6대 스마트 전략산업을 중점으로 온·오프라인 전시회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19 이후 뉴노멀(New Normal) 시대의 전시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오프라인 전시회뿐만 아니라 온라인 세미나 또는 포럼, 참가업체-바이어-참관객 간 비대면 거래 등 온라인 전시회 기획도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단체는 서울관광재단과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신규 전시 기획안은 서류심사와 전문 심사위원회의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실현 가능성,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10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획안에는 각 1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1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MICE마케팅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의 전시 패러다임 전환에 대비해 성장 가능성과 혁신성이 있는 전시회를 적극 발굴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