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하 NST)는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에서 수행하는 ‘2020년 하반기 신기술 분야 연구실무인재 역량강화(4차인재 양성사업)’ 직무훈련생을 8월 5일부터 9월 2일까지 모집한다. 

본 직무훈련은 출연연의 우수한 연구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구직자에게 이공계 연구실무 분야로 취업하는데 필요한 현장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 연구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에는 ‘차세대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기술’, ‘이차전지 소재·분석기술’, ‘소재·부품 전문인력 양성’ 등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주요기술 분야 과정을 포함한 총 17개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전국 11개 지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200여명의 직무훈련생을 대상으로 10월 5일부터 6개월 동안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든 직무훈련생은 훈련기간 중 최대 월 100만원의 연수수당을 지급받게 되며, 총 훈련기간의 80% 이상을 이수할 경우 해당 정부출연연구기관장 명의로 직무훈련과정 수료증을 받는다.

참여희망자는 신기술 분야 연구실무인재 역량강화(4차인재 양성사업」 홈페이지 또는 개별 출연연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상세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향후에도 NST는 연구현장의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해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