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스테퍼 컨트롤 기술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저소음 드라이브 구현

TI 코리아 ( www.ti.com/ww/kr)는 자사 최초의 통합 스테퍼 모터 프리 드라이버(pre-driver)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터 드라이버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DRV8711은 동급 최상의 온칩 마이크로 스텝핑 인덱서(micro-stepping indexer)뿐만 아니라 스톨 검출, 첨단 전류 레귤레이션 기능을 통합하고 있으며, 뛰어난 구성 변경 기능을 제공해 어떠한 모터든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스테퍼 모터는 외부 MOSFET에 의해 제어되어 방열을 최소화하고, 경쟁 제품 대비 20% 이상 높은 확장 가능한 출력 전류를 제공해 손쉬운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최신 스테퍼 모터 프리 드라이버는 방직 장비, 비디오 감시, ATM 기기, 로봇, 사무 자동화 장비 및 무대 조명 등과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 및 주문 정보는 www.ti.com/drv8711-pr 참조)
                                  
DRV8711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드라이버 스테이지 맞춤화 가능: 게이트 구동은 400mA의 싱크 전류에 대해 최대 200mA의 소스 전류를 지원하며, 슬루율(slew rate), 데드 타임(dead-time), 온 타임(on-tiem)을 조절할 수 있어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건을 만족할 수 있다. 또한 내부 충전 펌프를 이용해 외부 N채널 MOSFET을 구동하므로 다양한 설계 옵션과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 매끄러운 모션 프로파일로 성능 극대화: 최대 1/256 마이크로 스텝핑이 가능한 통합 마이크로 스텝핑 인덱서를 통해 스테퍼 모터를 회전시킬 수 있다. 적응식 블랭킹(adaptive blanking) 시간과 "slow", "fast", "mixed", "auto-mixed decay"를 포함한 다양한 전류 디케이 모드는 매끄러운 프로파일을 달성해 모터 성능을 극대화한다.

• 내/외부 스톨 검출 기능: 개발자들은 내부 스톨 검출 기능을 통해 스톨 조건을 편리하게 검출할 수 있으며, 선택적인 BEMF(back electromotive force) 출력을 이용해서 스톨 조건을 검출하고 외부 컨트롤러를 통해서 교정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따라서 모터 스톨 조건으로 인한 작업 방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 편리한 사용 및 고도의 구성 가능성: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 전류, 마이크로 스테핑 모드, 전류 디케이 모드, 스톨 검출 기능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경쟁 제품보다 시스템 복잡성을 낮추고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 뛰어난 견고성, 신뢰성 및 보호 성능: DRV8711은 모터 과전류, 프리 드라이버 과전류, 과열, 저전압 결함 조건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을 보호하고 시스템 신뢰성 및 견고성을 향상시킨다.

툴 및 지원
DRV8711EVM을 사용해 최신 모터 프리 드라이버를 평가할 수 있다. 이 평가 모듈(EVM)은 저전력 MSP430F2617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외부 NexFET 전원 MOSFET을 포함하고 있다. 외부적으로는 전원 헤더와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52V를 제공하며,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통하여 MSP430F2617 MCU와 통신이 가능하다. 또한, 컨트롤러 성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스테퍼 모터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엔지니어들은 TI E2E™ 커뮤니티의 모터 드라이버 포럼에 질문을 올리면 TI 전문가들로부터 답변을 얻을 수 있다. DRV8711은 열 패드를 적용한 38핀 HTSSOP PowerPad™ 패키지로 제공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2.75달러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