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워크데이가 8월 18일 '워크데이 엘리베이트 디지털 익스피리언스(Workday Elevate Digital Experience)'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개최됐던 '워크데이 엘리베이트 서울(Workday Elevate Seoul)'에 이은 두번째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워크데이 엘리베이트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로 명칭을 바꾸고,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워크데이 엘리베이트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연사 (자료제공=워크데이)

워크데이 엘리베이트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워크데이의 기술 비전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워크데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향후 혁신기업으로 발전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년 전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워크데이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올해 행사 주제를 '변화를 감지하고 불확실성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선정했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워크데이 엘리베이트 디지털 익스피리언스'에서는 각 분야의 업계를 선도하는 성공사례 분석과 실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가 준비돼 있다. 또한, 퓨전 국악팀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한석준 전 KBS 아나운서가 뉴스 쇼 형식으로 행사를 이끌 예정이어서 다수의 세션 발표로 이어지는 무미건조한 일반적인 웨비나 형식을 탈피, 좀 더 생생한 현장감을 참석자들이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행사 말미에는 워크데이 전문가들과 웨비나 참석자들 간의 '랜선 질의응답'도 이어진다.

이번 '워크데이 엘리베이트 디지털 익스피리언스'는 이상훈 워크데이코리아 신임 지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된다. 현재 직면하고 있는 과제와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현황과 해법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에서는 데이비드 웹스터(David Webster) 워크데이 아태지역 사장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성공 사례'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워크데이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디지털 전환과 조직의 민첩성의 중요성에 대해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기조연설은 그렉 프라이어(Greg Pryor) 워크데이 수석부사장 겸 인사 성과관리 에반젤리스트와 마이클 마가로(Michael Magaro) 워크데이 재무부문 수석 부사장이 '급변하는 세상에서 디지털 민첩성 확보'란 주제를 발표한다.

이들은 전례 없는 어려운 시기에 워크데이가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었던 배경과, 분산되어 있는 인력들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대응할 수 있었던 방법, 그리고 변화하는 재무 상황을 파악해 신속히 재계획·예측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고객 사례 발표에서는 이미라 GE코리아 인사총괄 전무가 인터뷰 형식으로 현재 GE의 글로벌 인사전략과 국내 현황, 앞으로의 인사정책 등에 관해 전해줄 예정이다.

GE는 글로벌 차원에서 워크데이 솔루션을 도입해 현재 구축 중에 있으며 하반기 본격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초청강연도 준비돼 있다. 국내 1호 보이스 컨설턴트이자 소통전문가 김창옥 대표가 '소통을 통해 코로나19 이겨내기'란 주제로 모두가 힘들어하는 현재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상황에서 소통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과 스트레스 해소법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솔루션 관련 좀 더 상세한 내용은, HR(인사관리), IT(서비스 세션 포함), 고객 성공 사례 등 3개 트랙에서 데모 시연과 함께 온디맨드 세션으로 진행되며, 오후 4시부터는 20분간 워크데이 전문가와의 라이브 질의 응답이 예정돼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