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스펙 지원으로 열악한 현장에서도 안정적 동작 가능해져

[테크월드=정재민 기자] 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가 지난 3일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하나의 컨버터로 통신 장비 연결이 가능한 산업용 아이솔레이션 시리얼 컨버터 ‘CS-428/9AT-ISO2’ 를 출시했다

시스템베이스가 지난 3일 출시한 산업용 아이솔레이션 시리얼 컨버터 'CS-428/9AT-ISO2'

그간 산업 현장에서는 통신 신호 변환의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고자 시스템베이스에서는 RS232장비에서 간단한 스위치 조작만으로 RS422 또는 RS485 선택이 가능하고 PC의 시리얼 COM 포트와 호환되어 기존 프로그램의 변형 없이도 실행이 가능해 편리한 컨버터를 개발했다.

그러나 일부 현장에서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본체가 훼손되어 통신상의 문제를 겪고 있어 이를 보완하고자 디지털 아이솔레이션 기능을 가진 “CS-428/9AT-ISO2”제품을 출시했다. 고가의 장비와 통신하는 경우 저가의 비용으로 고가의 장비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아이솔레이션 기능이 필요하다.           

CS-428/9AT-ISO2는 입출력신호를 전기적으로 절연하여 외부에서 발생된 노이즈 또는 외부의 모터나 액츄에이터 등의 동작으로 인해 강력한 전기적 충격이 발생하는 환경으로부터 본체를 지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CS-428/9AT-ISO2는 RS485 통신을 위해 오토 토글링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신호 간 사전 충돌 방지가 가능해, 신호 손실의 위험성을 방지했고, 강화된 Surge, ESD, EFT 보호 기능을 탑재해 외부 노이즈로 인한 통신 오류를 비약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아울러 3kV 디지털 아이솔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신뢰성을 더욱 강화했다.           

시스템베이스 관계자는 “특히 CS-428/9AT-ISO 대비 4배 향상된 통신 속도로 인해, 최고 921.6Kbps 고속 시리얼 통신을 활용할 수 있고, -40℃ ~ 85℃로 업그레이드된 동작 온도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라며 “RS232단 15m 거리 연장이 가능하고, 최대 1.2Km까지 통신이 가능한 이 제품은 PLC, 계측 장비, 전광판, 태양광 시스템 등 다양한 장비에 연결이 가능해 기업의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