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통계청이 오는 27일 '제1회 통계청 업무자동화(RPA) 경진대회'를 연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각종 데이터를 수집·입력·비교하는 단순·반복 업무를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해 자동으로 빠르고 정밀하게 처리하도록 하는 자동화 기술을 말한다.

 

통계청은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국가통계를 생산·서비스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서, 통계작성 과정의 국민 신뢰 제고를 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통계 업무자동화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통계청은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업무자동화 사례(21건) 중, 1차 전문가심사를 거친 14건에 대해 2차 온라인 국민평가를 오늘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온라인 국민평가를 통해 최종 발표심사 대상 7건을 선정하고,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온라인 국민평가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번가 홈페이지'와 '국민생각함'을 통해 진행된다. 평가자는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고 '내가 뽑는, 가장 잘한 통계 업무자동화 사례'에서 우수사례 4건을 고를 수 있다.

이와 함께 통계청은 27일 대전시 서구 소재의 통계센터에서 열리는 최종 발표대회 심사에 참가할 국민평가단도 함께 모집 중에 있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온라인 국민심사 마지막 과정에서 현장 국민평가단 참여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