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 강서구는 올여름 본격적인 폭염에 대비해 구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내 곳곳에 무더위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구는 동주민센터 20개 소, 야외 무더위쉼터 6개 소, 야간 안전숙소 2개 소 등 총 28개 소의 무더위쉼터를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그동안 무더위쉼터로 활용해온 경로당을 대신해 등촌1, 4, 7, 9종합사회복지관과 방화6, 11종합사회복지관 등 6개 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 야외 무더위쉼터를 설치하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야외 무더위쉼터에는 구민들이 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도록 그늘막 텐트와 냉풍기, 대형선풍기를 비치했다.

동주민센터 무더위쉼터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폭염 특보(주의보, 경보)가 발령되면 평일과 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이와 함께 구는 지역 내 숙박업소 2곳과 협약을 맺고 31일까지 '무더위 안전숙소'를 운영한다.

이용대상은 가정에 에어컨이 없거나 가족 돌봄을 받기 힘든 만 60세 이상의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고령 부부 등이다.

구는 모든 무더위쉼터에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2시간마다 환기, 출입자 명단작성, 발열 체크, 손 소독제 사용 안내, 이용자 간 2m 거리 유지 등 생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노현송 구청장은 "무더위쉼터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께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무더위쉼터를 이용하시는 구민께서는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꼭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