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엔쓰리엔클라우드(N3NCloud)가 7월 23일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AI, 한 번에 끝내는 인공지능 입문’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인공지능 입문 웨비나는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대한 높은 학습 의지에 응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신기술을 배우기 위해 신청한 3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실시간 질의 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엔쓰리엔클라우드는 인공지능을 처음 접하는 일반인과 비전공자, 기업 실무자, 대학생 등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구현하는 기능을 수행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 세미나를 구성했다. 강연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AI ▲데이터와 빅데이터 ▲AI 발전 역사 ▲머신러닝과 딥러닝 ▲다양한 머신러닝 딥러닝 프레임워크 ▲머신러닝 종류 ▲머신러닝 필수 용어와 수학 개념 ▲머신러닝 워크플로우 ▲머신러닝 학습 ▲ANN, DNN, CNN, RNN, GAN이란 ▲AI 학습 플랫폼 둘러보기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웨비나는 인공지능(AI), 로봇공학, 빅데이터 등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혁명이 확장되는 4차 산업혁명을 화두로 이루어졌다. 동시에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재택근무와 화상회의가 확대되며 비대면 문화가 새롭게 우리 삶에 일상으로 다가왔음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공지능은 더 이상 미래의 트렌드나 마케팅 용어가 아닌 사회의 현실 과제임을 강조했다.

주철휘 엔쓰리엔클라우드 인공지능 연구소장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 교육부터 심화 실습까지 비대면으로 시행할 수 있는 정기적인 교육과 유튜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교육을 확대해 인공지능의 지식 격차를 줄이고, 디지털 교육의 역량을 강화해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전략의 기반을 다지는데 힘을 실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