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MC, Adaptec 시리즈 8 12Gb/s SAS RAID 어댑터 도입으로
컨트롤러부터 SSD까지 모두 공급

PMC, Inc.(www.pmcs.com)는 고성능 서버와 네트워크로 연결된 스토리지를 위한 Adaptec® 시리즈 8 12Gb/s SAS RAID 어댑터 제품군을 발표했다.

PMC는 자사의 I/O 프로토콜 제어기, RAID 칩내장(RoC) 제어기, SAS 확장기, SSD 제어기 및 고급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업계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12Gb/s SAS 아키텍처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12G SSD의 미개척된 성능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PMC의 솔루션으로 설계한 시스템은 부품 수, 차지하는 공간 및 전력 소비를 줄여 전반적인 스토리지 연결성을 배가할 수 있다. PMC의 12Gb/s SAS 아키텍처는 클라우드 컴퓨팅, 컨텐츠 전달 네트워크,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동적 데이터에 필요한 성능, 유연성, 밀도를 제공하는데 최적화되었다.

PMC의 제어드 피터스(Jared Peters)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Server Storage Solutions) 사업부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PMC의 시리즈 8 RAID 어댑터는 12Gb/s SAS 연결성의 핵심 문제를 모두 해결하고 있다."며, "PMC는 신속한 데이터 컨텐츠 전달 및 용이한 접근성, 보다 신속하고 다양한 환경 설정이 가능한 스토리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시리즈 8 어댑터 제품군을 설계하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PMC는 시리즈 8에서의 맥스캐시 플러스 (maxCache™ Plus) 계층화 역량과 같은 혁신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설계자가 스토리지 자산으로부터 가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Adaptec 시리즈 8은 70만 이상의 4K 랜덤 읽기 RAID 입출력 초당 수행횟수 (IOPS) 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세대 RAID 어댑터 성능보다 60% 개선된 수치이다. 이처럼 뛰어난 성능 수준은 12Gb/s SAS SSD의 잠재력을 극대화 하고, 이는 곧 6Gb/s SAS SSD에 비해 2배 빠르고 기존 하드 드라이브 보다는 1,000배 빠른 속도를 실현한 것이다.

시리즈 8 제품군은 다섯 가지 유형의 모델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은 모두 LP 폼팩터로 되어 있으며, PMC의 12Gb/s SAS RoC 제어기를 기반으로 한다. 구성에는 16포트 어댑터가 포함되어 경쟁사 솔루션보다 두 배 이상 많은 드라이브를 연결한다.

또한, 이러한 PMC 고유의 포트 기술은 일체의 SSD 및 HDD 조합을 활용하여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배열을 생성하기 위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를 캐싱 및 계층화하는 시리즈 8과 맥스캐시 플러스 (maxCache Plus) 로 하이브리드 배열을 배치함으로써 SSD가 클라우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한다.

Adaptec의 4세대 캐싱 솔루션에는 이제 고객들의 스토리지 투자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계층화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 시리즈 8과 맥스캐시 플러스의 새로운 조합은 단순히 PMC 하드웨어에 연결된 스토리지 장치뿐 아니라 서버 환경에서 모든 스토리지 장치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유연성까지 제공한다. 데이터 가속화에 사용된 가장 빠른 미디어를 갖춘 성능 역량에 따라 서버 내 모든 스토리지 자산을 활용할 수 있어 가장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IDC의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SSS) 기술 연구 매니저인 제프 야누코비츠(Jeff Janukowicz)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를 비용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의 가속화가 필수적이다."라며, "PMC의 12Gb/s SAS 아키텍처와 계층화 기술이 SSD의 모든 잠재 역량을 완벽히 발휘하도록 만들 것이다. IDC가 2012년부터 2017년까지 SAS SSD의 연 평균 성장률이75%에 이를 것으로 내다 보고 있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이다."고 덧붙였다.

12Gb/s SAS는 고성능 기업 서버 및 스토리지 어레이의 다음 세대를 위하여 구축된 인터페이스이며, SSD의 잠재적 성능을 최대한 실현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 표준은 또한 기존 6Gb/s SAS 인프라와도 호환성을 갖추고 있다.

씨게이트(Seagate)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비즈니스 부문 총괄 책임자인 게리 젠트리(Gary Gentry)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의12Gb/s SAS SSD는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동적이고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에 대한 반응 시간을 크게 개선시켜 주고 있지만, 구축의 기초에는 엔드 투 엔드 12Gb/s SAS 아키텍처가 필요하다."며, "PMC의 시리즈 8 어댑터와 같은 제품들은 데이터 센터 설계자들이 업계를 선도하는 우리 SSD 제품 성능의 장점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시리즈 8 제품군은 PCI Express® 3.0 사양을 지원하며 다음과 같은 모델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