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경기 고양시는 8월 1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제3전시장 부지에서 고양시 청소년재단, 경기도 교육청과 함께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상담박람회를 드라이브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예방을 위해 매년 킨텍스에서 진행했던 입시박람회를 취소하고 자동차 극장 방식의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한 드라이브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고양시 드라이브인 입시설명회는 차량 500대 규모로 라디오 주파수 3개를 동시에 사용하는 전국 최초의 라디오 채널 선택형 드라이브인 대학입시설명회로, 당일 현장에는 3개 구역으로 나눠 사전신청에 따라 희망하는 대학의 전형만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고양시 수시지원율이 높은 2개 대학(인하대학교, 가천대학교)과 중상위권 4개 대학(성균관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동국대학교, 건국대학교)의 입학사정관들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로 활동하는 최고의 강사가 참여해 수시합격 전략과 대학별 입학전형, 대학별 특징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에 이어 8월 17일부터는 청소년 진로 상담 플랜B(백마역 2층)에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2주간 집중지원 한다. 

개인별 총 3회 일정으로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부터 첨삭, 최종완성까지 1:1대면 컨설팅과 면접지도 등 원스톱으로 진행하며 상담 강사로는 다년간 학교 현장에서 고3 수험생 입시를 지도한 30명의 전문교사가 참여해 책임지도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가 코로나19로 인한 등교 지연으로 대학 입시에 대해 불안했던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시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양시 수험생에게 차별화된 교육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진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