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윈드리버 리눅스(Wind River Linux)가 국제 기술표준 컨소시엄 오픈 그룹(The Open Group)의 항공기술 표준인 FACE(Future Airborne Capability Environment) 적합성 준수를 달성했다.

FACE 기술 표준은 군사용 컴퓨팅 작업을 위한 개방형 항공전자 표준이다. 항공전자 시스템 공급·통합업체, 방위 프로그램 항공기에 적용된다.

윈드리버 리눅스는 안전한 리눅스를 기반으로 고성능의 커머셜·군사용 항공기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개발하도록 돕는다. 도커, 쿠버네티스나 사전 구성 컨테이너, 툴 등으로 구성된 최신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설계돼,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개발과 구축의 효과적인 기반을 제공한다.

이번 FACE 인증 적합성 테스트를 위해 FACE 검증 기관인 TES-SAVI와 협력했다. 특별히 이번 윈드리버 리눅스의 FACE 적합성 준수로 제조업체와 군사 서비스의 조달 비용을 낮출 전망이다.

미셸 제너드(Michel Genard) 윈드리버 제품 담당 부사장은 “항공전자 및 방위 산업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는 절대적인 수준의 보안, 안전성, 신뢰성이 요구되며, 프로젝트에 복잡성과 높은 위험성이 수반된다. 또 한편으로는 사이버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 및 접근법을 채택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윈드리버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주요 장애물들을 넘어설 수 있도록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윈드리버 리눅스의 FACE 적합성 획득에 성공했다. 앞으로 항공 전자 차세대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에 오픈 소스 혁신에 대한 폭넓은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주디 세렌지아(Judy Cerenzia) 오픈 그룹 포럼 오퍼레이션 부사장은 "윈드리버가 리눅스용 FACE 적합성을 최초로 달성한 것을 축하한다. 동급 최고의 솔루션으로 검증된 이 제품을 통해 FACE 레지스트리를 더욱 확장하고 차세대 군사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혁신 기회가 확장됐다”고 말했다.

한편, 윈드리버는 자사의 실시간 운영체제(RTOS) VxWorks를 활용하는 VxWorks 653 세이프티 플랫폼 및 윈드리버 헬릭스 가상화 플랫폼(Wind River Helix Virtualization Platform)에 대한 FACE 인증을 추가했다. VxWorks와 윈드리버 리눅스는 최근 VDC 리서치가 발표한 에지 컴퓨팅 OS 플랫폼에서 각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