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레드햇이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 인텔과 협업해 개방형 5G 인프라를 지원하고, 각 통신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도입을 지원한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레드햇의 소프트웨어 제품 오픈시프트(OpenShift)는 코어에서 엣지 환경까지 일관된 컨테이너 기반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활용하는 HPE 텔코 블루프린트(HPE Telco blueprint)에 포함된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면 개방형 5G 클라우드 네트워크 코어를 구현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컨테이너 이미지 관리,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확장,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오픈시프트 오퍼레이터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의 배포, 구성과 관리를 자동화하여 통신사의 운영을 지원한다. 오픈시프트의 하드웨어 가속화 지원으로 통신사는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들의 직접적인 하드웨어 액세스를 통해 투자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로 검증된 HPE 텔코 블루프린트를 활용하면 보다 안전한 표준 기반의 통신사급 인프라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통신사가 5G 인프라를 조달하고 구축하는 방식과 일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HPE 텔코 블루프린트는 엣지에서 코어환경까지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민첩한 5G 네트워크를 위한 최적화된 레퍼런스용 설계도이다.

특히, 레드햇과 HPE는 HPE 5G 코어 스택(HPE 5G Core Stack)을 통해 5G의 수익 창출 시간을 단축하고, 검증과 인증 과정을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HPE 5G 코어 스택은 통신사와 ISV, 네트워크 기능 제공 업체가 혁신적인 5G 이니셔티브에 대해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각 기업들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경험에 주력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