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은 인공지능 수어번역 솔루션 전문기업인 이큐포올과 함께 청각장애인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수어 안내 영상을 제작, 전국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 수어영상

본 콘텐츠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가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회현안해결 지능정보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것으로,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생활 속 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본부의 5대 생활방역 지침에 대해 수어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동영상 형태로 제작했다.

해당 콘텐츠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의 다중이용시설에서 수어안내 영상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링크)·오프라인(USB) 형태로 제공된다. 

NIA는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 수어영상 외에도 다중이용시설에서 응급 상황 시 안내방송을 청각장애인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수어로 제공받도록 하고, 정부의 긴급재난문자를 수어로 변환해 안내하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NIA 문용식 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자칫 소외 받기가 더 쉬운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 개선에 신경써야 할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디지털 전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포용 세상을 향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