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더존비즈온은 유선통신업체인 SK텔링크와 기업고객 WEHAGO T edge(위하고 티 엣지) 제공에 관한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왼쪽부터 SK텔링크 양주혁 본부장과 더존비즈온 송호철 대표가 사업 제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더존을지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 김주엽 상무, SK텔링크 양주혁 본부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서비스, 알뜰폰, 전화부가서비스, 인터넷전화서비스, 위성통신서비스 등 다양한 유무선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통신업체다. 보유 고객만 60만이며 그중 35%인 21만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기업 고객에 대한 로열티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더존비즈온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WEHAGO T edge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SK텔링크는 더존비즈온과 계약 후 1년 내 총 5만 기업 고객에게 WEHAGO T edge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향후 모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의 기업 고객 유지와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의 WEHAGO T는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ERP로 개발한 전문가용 버전이다. 세무회계사무소와 연결되는 수임고객사용 WEHAGO T edge를 함께 제공한다. 세무회계사무소와 그 수임기업은 이를 통해 직원들의 효율적인 재택근무는 물론, 서로간의 언택트 업무 처리도 가능해진다.

WEHAGO T edge는 기업의 자금, 매입․매출, 통장 입·출금, 사회보험 등 경영 현황 파악부터 업무 전용 메신저, 증빙 촬영·전송, 문서고를 비롯해 통장·급여와 증명서 발급 관련 업무 소통 등 다양한 서비스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된다. 

WEHAGO T edge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불필요한 기회비용 낭비를 줄이고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은 SK텔링크의 고객 중 5만 기업을 WEHAGO T edge의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게 됐으며, 이들 기업을 수임고객사로 둔 세무회계사무소의 WEHAGO T 가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존비즈온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