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형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의 음성인식 기능 선보여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LG전자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20년형 LG 디오스(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와 셰프 오스틴강이 함께한 썸머 레시피(SUMMER RECIPE) 랜선클래스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썸머 레시피 랜선클래스 영상은 냉유린기와 수박 칵테일의 레시피를 주제로 무더위로 잃은 입맛을 돋아줄 오스틴강만의 특별한 비법을 담고 있다. 

영상에서 오스틴강은 썸머 레시피의 비결을 ‘얼음’으로 꼽으며 냉유린기와 수박 칵테일의 맛을 더해 줄 얼음 활용법을 소개했다. 이 과정에서 음성으로 각얼음, 조각얼음, 출수량을 설정하는 등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로 편리해진 키친 라이프를 선보였다.

지난 5월 출시된 20년형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사용자의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고, 얼음정수기의 출수량과 얼음을 설정하는 등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노크만으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기능으로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가 증가하는 여름철 냉기 손실도 방지한다. 

LG전자는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썸머 레시피’ 랜선 클래스 시청 인증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모바일이나 PC로 시청하고 있는 화면을 캡처한 뒤, 해당 영상에 기재돼 있는 구글 폼 URL 양식에 맞춰 업로드하면 된다. 시청 인증 이벤트는 오는 7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LG DIOS 와인셀러 미니(1인),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5인), 커피 기프티콘(200인)을 제공한다. 

LG전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썸머 레시피 랜선클래스 영상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총 100명으로, 선정될 경우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셰프 오스틴강의 특별 레시피를 담아 일상에 시원함을 부르는 썸머 레시피를 소개하게 됐다”라며,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를 랜선 클래스 영상을 통해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